렛츠런파크 부경, 제1차 말 복지증진 세미나 개최
 

▲ 이혜원 박사가 말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본인의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등 강의를 하고 있는 모습.

 
"건전한 말산업 발전을 위해 말 복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때입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지난 23일 '제1차 말복지 증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동물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말(馬)' 복지에 대한 경마현장에서의 공감대 형성 및 지식공유를 위해 열렸다.

이날 렛츠런파크 승마랜드에서 열린 세미나에서는 말 수의사, 말산업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2개 섹션으로 진행됐다. 첫 주제 발표는 독일 뮌헨 루드비히-막시밀리언 대학의 동물복지연구소에서 근무중인 이혜원 박사가 맡았다. 이 박사는 '말의 문제행동과 복지형 사육환경'을 주제로 본인의 연구결과와 경험담을 공유했다.

말의 서열결정·관계형성 등 사회적행동 연구를 알리고, 사육환경·발굽관리·영양공급·운동 등 4가지의 복지개념을 관련자료와 함께 설명했다.

두 번째 세미나는 영국 글라스고 대학의 말 임상과학연구소장인 팀 파킨(Tim Parkin) 교수가 맡았다. '경주로에서의 부상 발생 역학'을 주제로 연구결과를 공유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김병현 수석 수의사는 "경주마와 일생을 동고동락하는 경마현장 관계자들에게 말 복지 증진은 중요한 삶의 가치"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말산업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