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도민 정책참여단이 위촉장을 수여받고 본부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시·도민 정책 참여단이 지난달 첫 정기 회의를 가졌다.

시도민 정책 참여단은 고객을 위한 업무 개선 및 상생 방안 도출에 시·도민이 직접 참여하기 위해 지난 8월 첫 출범한 렛츠런파크 부경의 고객 서비스 사업이다.

시도민은 고객 이용 시설 안전 점검·지역 상생 과제 논의 등의 업무를 수행 하며 경영에 직접 참여한다.

선발된 4명의 시민 참여단과 렛츠런파크 부경의 본부장을 포함한 4명의 임직원 등 총 8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시민 참여단은 2명의 사회적 기업 전문가와 2명의 시·도민으로 구성됐다. 사회적 기업 전문가로는 부산의 사회적기업연구원 센터장과 경남의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 본부장이 참여했으며, 2030 고객 대표로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각각 모집되어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 시도민 정책참여단과 임직원들이 제 1차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시민 참여단은 임직원들과 렛츠런파크 운영 개선안과 상생 협력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1차 정기회의에서 도출된 의견은 총 10가지로 셔틀버스 정류소 표지판 설치 및 홈페이지 내 탑승 장소 안내·부경 지역 대학교 렛츠런파크 홍보부스 설치·2030 신규고객 유치를 위한 포토존 보강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수렴된 의견은 해당 부서로 전달되었으며 부서에서는 해당 안건에 대한 추진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2차 정기 회의는 10월 중 개최 된다.

정형석 부경 본부장은 "고객들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가치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도민 정책 참여단 활동을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지역 상생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