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제 1회 김해시장배 대상경주 우승마가 결승선을 통과하는 모습.


마철문화축제 시행, 김해시민 무료입장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


한국마사회 대상경주가 매주 이어지면서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 날씨에 팬들에게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되고 있다.

오는 28일에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제 2회 김해시장배 대상경주(국산2세·1200m)가 열린다. 김해시장배 대상경주는 김해시(시장 허성곤)와 렛츠런파크 부경이 지역 말산업 발전을 위한 우호협력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개설·시행되었다.

김해시장배는 국산 2세 우수마 선발을 위한 '쥬버나일시리즈' 의 두 번째 관문으로 오는 12월 브리더스컵(GⅢ)을 앞두고 유력마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검증무대이기도 하다.

2세마는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측면이 있는가 하면 경주적응이 덜 돼 생각도 못한 악벽이 발견되기도 한다. 이 때문에 2세마 경주는 '도깨비 경주'라고 평가받기도 한다. 이번 경주에 도전장을 내민 부경 2세마들만 봐도 예측불허의 경주가 기대된다.

우선 가장 높은 능력치를 보유한 '톱오브더 월드(암·레이팅53)'가 눈에 띈다. 부경 간판 외국인 조교사 '울즐리'가 특별히 신경쓰고 있는 경주마다. 지난 6월 첫 데뷔후 3경기 연속 우승컵을 거머쥐어 분위기가 좋다. 특히 모두 1300m이하의 단거리 경주라는 점에서 이번 1200m의 김해시장배 경주에 유력한 우승마가 될 수 있는 자격을 갖췄다.

'영광의 파이트(수·레이팅40)' 역시 만만찮은 상대다. 총 4번의 출전경주에서 모두 3등 이내 입상성적을 거뒀다. 최근 두 번의 경주에서 2연승을 기록하고 있고, 톱오브더 월드에 비해 특별경주(9.30, GC트로피경주) 우승경험을 가졌다는 것도 강점이다.

이외에 데뷔 후 3연승을 기록 중인 '영광의 시크릿(수·레이팅47)', 김영관 조교사가 관리하는 '킹삭스(수·레이팅43)'도 복병마로 떠오른다.

한편 렛츠런파크 부경은 김해시장배 축제붐업을 위해 '2018 마철문화축제'를 오는 27일·28일 더비랜드 광장에서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해시장배를 기념해 김해시민에 한해 무료입장 이벤트도 시행한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