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즈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이 오는 24·25일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 무대에 오른다.



24·25일 김해서부문화센터서
발레·탭댄스·비보잉 화려한 무대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공연이 김해에서 펼쳐진다.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하늬홀에서 와이즈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을 선보인다.
 
호두까기 인형은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 속의 미녀'와 더불어 차이콥스키의 클래식 발레 3대 명작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1892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에서 초연한 이래 120여 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내용은 독일 작가 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왕'을 바탕으로 한다. 크리스마스이브에 호두까기 인형을 선물 받은 소녀 '클라라'가 꿈속에서 왕자로 변신한 호두까기 인형과 함께 과자의 나라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클래식 발레 공연에 탭댄스, 비보이춤 등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해 화려한 무대를 선사한다. 박진감 넘치는 호두까기 인형, 생쥐 군단의 실감 나는 전투, 하얀 눈송이 요정들의 칼 같은 군무 등도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100여벌의 다채로운 의상, 동화적 상상력을 표현한 무대세트도 다양한 볼거리 중 하나이다.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이 가득한 환상의 세계를,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자극하는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wgcc.or.kr)나 전화(055-344-18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장료 VIP석 6만 원, R석 5만 원. 김해시민 대상 30% 할인적용.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