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4일 열린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서부실버아카데미 입학식에서 신입생 어르신들이 입학식 이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신입생 250명 입학·68개 강좌
매주 목요일 2시간 교육과정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유주행)이 지난 14일  '2019년 제2기 서부실버아카데미 입학식'을 열었다. 이날 250명의 신입생이 아카데미에 입학했다.
 
이날 행사는 김해시복지재단 허만원 사무국장, 서부실버아카데미 회장 및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축하공연, 2부 입학식으로 진행됐다. 신노인헌장 낭독, 학생 대표 선서, 인사말씀, 2019년도 사업 안내 등의 순으로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가진 어르신들이 힘찬 출발을 내딛었다.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올해 상반기 서부실버아카데미와 사회교육 프로그램 총 68강좌를 운영한다. 일일 평균 이용 인원은 700여 명으로 김해시 서부권역의 대표적인 노인여가복지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부실버아카데미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2시간씩 교육과정으로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교양ㆍ건강강좌, 명사 초청 특강, 노래교실, 레크리에이션, 야외학습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를 기획·진행하고 있다. 기타 복지관 운영과 관련한 문의는 전화(055-310-4800) 및 홈페이지(http://www.sbsenior.or.kr)로 가능하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