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굿네이버스 경남동부나눔인성교육센터로부터 새학기 희망장학금 기탁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지난 15일 굿네이버스 경남동부나눔인성교육센터(사무국장 박무희)로부터 김해지역 아동들을 위한 새학기 희망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 

굿네이버스는 국제구호민간단체로 국제 지역개발, 아동보호, 교육, 국내 빈곤가정아동 및 학대피해아동 지원, 심리정서 지원 등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이날 굿네이버스로부터 기탁받은 장학금을 지역 학교와 연계해 저소득가정 학생들에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굿네이버스 경남동부나눔인성교육센터에서 실시하는 아동복지지원프로그램, 사회개발교육 프로그램, 나눔실천 프로그램, 세계시민체험 학습 프로그램에 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신청 초등학교와 유치원을 대상으로는 교육복지서비스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성폭력 예방인형극을 펼친다.

조경철 교육장은 “굿네이버스가 김해지역 아동의 복지를 위해 많은 역할을 하고 있어 고마움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김해교육지원청과 굿네이버스가 협력하여 지역의 아이들의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