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는 소리 내어
울지 않았다

정원찬 지음
도서출판 월인
309쪽 / 1만 4000원.



1453년 수양대군이 단종을 제거하고 정권을 장악한 계유정난을 배경으로 한 장편 역사소설이다.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계유정난이라는 역사의 정변에 휘말린 문종의 딸이자, 단종의 누이인 경혜공주의 비극적 운명을 다뤘다. 왕족에서 노비로 추락한 경혜공주의 마음을 탁월하게 짚어냈다.


고려상인과
동아시아 무역사

김영제 지음
푸른역사
314쪽 / 2만 원.



중국사 전공자인 저자가 고려사 밖에서 조망한 고려시대 국제무역을 세밀하게 다룬 책이다. 무역에 이용된 계절풍을 꼼꼼히 살펴 남중국으로 가는 고려 선박들이 겨울철에 북풍을 이용했다는 종래 통념이 사실무근이란 점을 밝혔다. 무역 절차와 해상 왕래의 실태, 은을 비롯한 고려 무역품의 실체와 영향을 분석했다.


호모 커넥서스

송형권 지음
호이테북스
256쪽 / 1만 5000원.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초연결 사회이자 서로 힘을 합쳐 일해야 살아남는 초협업 시대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신인류를 글로벌 초연결 인간, 즉 호모 커넥서스라 칭한다. 대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임원을 경험한 저자는 뉴 비즈니스 시대를 맞아 어떤 미래를 맞이하고, 생존을 위해 무엇을 준비할지 전한다.


브랜드 X팩터

박찬정 지음
아템포
312쪽 / 1만 7000원.




X팩터는 겉으로 명확히 드러나지는 않지만, 성공에 필수적인 특별한 요소를 말한다. 대한민국 브랜드 전략 컨설턴트 1호로 꼽히는 저자는 복잡하고 무질서한 시장의 숨겨진 질서를 밝히는 브랜드 전략을 제시한다.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새로운 도약을 원하거나, 새로운 시장 런칭을 준비하는 기업에 요구되는 브랜드 전략을 제안한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