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항노화연구원 건립 등 공동 추진
협회 김해로 이전 업무 속도감 높여

김해시는 30일 시장실에서 사단법인 한국항노화협회와 김해 국립항노화연구원 건립과 항노화산업 육성을 공동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허성곤 시장과 윤경순 협회장은 이날 협약서에 조인하고 △김해 국립항노화연구원 건립 △항노화 신사업 발굴 추진으로 의생명산업 육성 △바이오헬스산업 추진 △항노화 전문인력 양성과 프로그램 과학화 등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특히 속도감 있는 업무 추진을 위해 시는 다음달 국립항노화연구원 건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하고 한국항노화협회는 창원에 있는 사무실을 12월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로 이전 개소한다.

허 시장은 "국내 유일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비전인 웰바이오 시티 조성을 위해 항노화협회를 유치해 항노화산업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국립항노화연구원 건립은 물론 연구개발특구와 연계한 항노화 신사업 발굴을 추진해 나가 김해의 미래를 일구겠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이미 고령사회 진입으로 의학,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식품산업 등  노인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항노화산업이 매년 10%이상 고속성장하며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65세 이상 고령인구의 비율이 14%이상인 고령사회이며 2026년부터는 20%이상이 고령인구인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이란 예상이다.

시 관계자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되면 생산성 감소 등 여러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나 거꾸로 생각하면 항노화산업이 경제 성장의 키가 될 수 있다"며 "한국항노화협회와 협력해 고령사회, 초고령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새로운 경제 도약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