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가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이웃돕기 성금 활용 관내 물품 구입
시 직원, 확진자 동선 포함 식당 방문
자영업 돕기 '착한 소비 캠페인' 추진



김해시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최근 '착한 소비 캠페인'을 시작한 데 이어 새로운 지원책도 추진키로 했다.
 
시는 우선, 이웃돕기 성금으로 소상공인 물품(생필품 등)을 구매해 저소득층과 복지시설에 지원키로 했다. 시는 앞으로 코로나19 재난이 끝날 때까지 관내 소상공인이 판매하는 물품을 우선 구입할 방침이다.
 
시는 또 시청 직원들로 하여금 확진자 동선에 포함된 관내 11개 식당을 방문해 '안전한 식당'이라는 인식을 만들기로 했다. 확진자가 다녀간 식당은 이미 방역을 철저히 완료해서 안전한 식당임에도 불구하고 불안감에 따른 매출감소, 직원 자가격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는 하반기 중 관내 꽃 소매점을 통해 꽃을 구입, 시청 민원실과 사무실, 보건소 진료실 등에 꽃 배송하는 '1테이블 1플라워'도 추진키로 했다.
 
시는 이에 앞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위해 '착한 소비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착한 소비 캠페인'은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평소 자주 이용하는 동네 상점, 단골식당, 전통시장, 나들가게 등 소상공인·자영업자 업소를 찾아가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용역)을 구매하자는 운동이다.
 
김해뉴스 조주영 인턴기자 report@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