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고향·친지 방문 자제해주세요~"
  • 수정 2020.09.22 14:32
  • 게재 2020.09.22 14:31
  • 호수 487
  • 2면
  • 최인락 기자(irr@gimhaenews.co.kr)
▲ 김해시는 추석 연휴 이동 자제를 권고하는 플래카드를 도시 곳곳에 내걸었다.

김해시, 추석특별방역 추진
이동자제 등 시민 협조 요청
비상방역대책반 등도 운영 



"이번 추석은 가급적 고향과 친지 방문을 자제해 주실 것을 권고합니다"
 
김해시가 추석 연휴인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코로나19에 대응한 이동 자제 권고 등을 골자로 한 특별방역을 추진한다.
 
이번 추석특별방역의 핵심은 비대면 즉, 이동 자제이다. 시는 이번 추석연휴가 하반기 코로나 방역의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지역 간 이동 자제에 동참해 달라고 적극 홍보하고 있다.
 
시는 전 시가지와 봉안시설, 전통시장, 고속버스터미널, 휴게소 등에 고향, 친지 방문 자제 권고와 생활방역 수칙 준수 현수막을 내걸어 시민들의 협조를 구하고 있다. 
 
또 아파트·대중교통 방송, SNS 홍보(주 2회), 문자 발송, 홍보물 배부 등의 매체를 활용, 마스크 착용과 이동 최소화를 권고키로 했다. 
 
오프라인상의 캠페인도 진행했다. 시는 지난 19일 동상동 전통시장과 외국인 특화거리에서 외국인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대중교통과 성묘·봉안시설 방역 강화, 온라인 성묘서비스 이용 권고, 벌초 대행서비스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이 밖에 감염 위험이 높은 백화점, 마트의 시식과 시음을 자제하도록 하고 노인요양시설은 면회 자제와 사전예약제를 시행키로 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올 추석 연휴가 하반기 코로나 방역의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강력한 방역 강화조치를 할 것이다"며 "시민 여러분도 힘드시더라도 이동 자제 노력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추석대비 방역대책에 돌입한 시는 △비상방역대책반 운영 △선별진료소 운영 △방역소독반 특별방역 및 관리강화 등에 집중하고 있다.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은 △김해보건소는 연휴기간 정상근무(09:00~18:00)하며 △갑을장유병원은 9월 30일과 10월 3일(11:00~17:00) △중앙병원과 조은금강병원은 10월 2일 오전만 운영한다. 연휴기간 코로나 상담은 질병관리본부(1339) 및 김해보건소 감염병관리팀(330-4481)으로 하면 된다. 
 
또 추석 연휴 응급의료기관(약국 포함)은 포털에서 '명절 병원(응급의료포털)'을 검색하거나 김해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화 문의는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129 보건복지콜센터, 김해보건소(330-4515)로 하면 된다.  

김해뉴스 최인락 기자 irr@gimha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인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창원도 '똘똘한 한 채' 바람 분다창원도 '똘똘한 한 채' 바람 분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