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9주년 기념 북토크 행사
오는 30일 도서관 유튜브 생중계



김해기적의도서관에서는 오는 30일 도서관의 9번째 생일을 기념하며 타일러 라쉬와 북토크를 개최한다.

북토크에서는 타일러 라쉬가 열렬한 환경 운동가이자 실천가였음을 소개하는 환경 에세이 「두 번째 지구는 없다」(RHK출판사)를 두고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 만남은 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 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북토크에서는 타일러 라쉬가 환경 에세이를 내게 된 배경과 국내 최초 FSC인증 (Forest Certification. 지속가능한 경영을 하고 있는 삼림을 인증하고, 그 삼림에서 생산된 목재를 활용했음을 증명)을 받은 종이를 사용해 책을 내기까지의 과정 등 '지구한테 덜 미안한 방식'으로 생활하는 모습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해기적의도서관에서는 타일러 라쉬와의 북토크를 시작으로 환경 문제를 함께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오늘부터 시작! 제로 웨이스트!'의 일환인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 '재활용 물품 모으기' 등을 이어간다. 또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원재활용에 대해 안내하는 캠페인도 벌인다.

그 밖에도 개관 9주년을 기념하는 작가와의 만남, '기적의 책' 처방전 배부, 청소년을 위한 책 큐레이션 'ㅊㅊㅊ'코너 오픈, 작년도 잡지 배부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더욱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김해도서관 홈페이지와 김해기적의도서관 블로그를 통해 알 수 있다.

 

김해뉴스 원소정 기자 wsj@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