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광고 수익을 BNK경남은행 계좌로 수령하면 해외 송금 수수료가 면제되는 행사가 진행된다. 사진제공=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 계좌 수령시 수수료 면제
구글 아시아 수령시·송금 금액 제한없어


 
BNK경남은행이 유튜버들에게 '꿀팁'을 제공한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6월 말까지 '유튜브 광고 수익 해외송금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영상 콘텐츠 조회 수와 중간 광고 삽입 등을 통해 발생하는 유튜브 광고 수익을 BNK경남은행 전 계좌로 수령하면 해외 송금(타발 송금, 받는 것) 수수료가 면제되는 행사다. 유튜브 수익은 외화 또는 원화 그리고 송금 금액에 제한이 없으나 구글 아시아(송금인명: GOOGLE ASIA PACIFIC PTE LTD)로부터 수령된 건만 해당된다.

BNK경남은행에 따르면 1인 미디어 시장 확대로 유튜브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 유튜버들이 늘고 있지만, 광고 수익은 구글이 개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해외송금 방식을 이용하고 있어 수수료가 발생한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외환거래 고객의 편의를 위해 외화보통예금을 판매하고 있다. 외화보통예금은 원화→외화, 외화→원화, 외화→외화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상품이다. 입출금 가능 통화는 미국 달러화(USD)·일본 엔화(JPY)·중국 위안화(CNY)·유럽연합 유로화(EUR)·영국 파운드화(GBP)·캐나다 달러화(CAD)·호주 달러화(AUD)·스위스 프랑화(CHF) 등 8종이다.

BNK경남은행 관계자는 "모바일뱅킹앱과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을 통해 거래하면 환율을 50% 우대해준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전형철 기자 qw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