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 문화예술 프로그램 확대
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장소 제공
지역 도서관들도 내용·참여 기회 늘려

'주 5일제'가 시행되면서 각 기관들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토요일 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는 초·중·고등학생들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클레이아크는 지난 3월 큐빅하우스 개관에 힘입어 미술관의 교육적 기능이 강화되었다. 이에 따라 프로그램 운영이 빛을 보고 있다. 교육청 등으로부터 예산이 전액 지원되는 사업에 잇달아 선정돼 예년보다 더 많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일부 프로그램은 신청자가 마감되었으나,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예술 놀이터', '토요일 미술관 진로탐험대' 등은 신청 접수(표물참조) 중이다.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체험학습 활동장소를 제공한다. '토요미디어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6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무료로 운영한다. 영상사업팀으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055-320-1271~3)
 
김해도서관에서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주제를 정해 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간단하게 체험할 수 있는 '토요 체험 놀이터' 외에 다양한 토요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해기적의도서관을 비롯한 김해지역 공공도서관에서도 시기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홈페이지에 공고가 되자마자 접수 마감이 될 정도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주부 김미영(37·삼계동) 씨는 "인원 수에 제한이 있다 보니, 일찍 마감이 돼 때론 속이 상한다.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보다 많은 아이들이 혜택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토요일 프로그램이 확대되기를 바랐다.
 
토요일 관련 프로그램은 수시로 새로운 내용이 공지되고 있다. 홈페이지 안내/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http://www.clayarch.org), 김해문화의전당(http://www.gasc.or.kr) 김해도서관(http://www.gimhaelib.go.kr), 진영도서관(www.jylib.or.kr), 김해통합도서관(http://lib.gimhae.g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