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는 지역 맞춤형 창업기업 성장지원 사업인 '경남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추진한다.
 
'액셀러레이팅'은 창업기획자(Accelerator)가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 및 종합적인 지원을 집중적으로 제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의미한다.
 
경남도는 우선 오는 19일까지 전국의 우수한 창업기획자를 대상으로 운영사를 모집한다. 22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는 지원 대상기업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경남도내에 사업장을 둔 예비창업자(팀) 또는 창업 7년 미만 기업이다. 
 
도는 선정된 운영사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평가를 통해 대상 기업 10개사를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은 운영사를 통해 △기술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비즈니스 기초교육, 특허전략, 시장조사, 마케팅 지원 등 집중교육 △창업투자회사(VC), 지역 선도기업 등 유관기관과 연계지원 △국내외 투자자대상 기업설명회 개최, 투자유치제안서 작성 및 피칭교육 등 투자유치 지원 △해외 액셀러레이팅 및 온라인 기업설명회 참여 등 성장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또 선발기업 중 우수기업 3개사는 최대 2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도 지원받는다. 운영사에서도 1억 원 이상을 직접투자하고 기업설명회 등을 통한 후속투자까지 연계해 참여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집중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해 참여기업 10개사 중 4개사에서 총 3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고, 평균 매출 229% 상승과 16명 고용창출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성흥택 경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남에서 창업을 희망하거나 유망 스타트업이 성공과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청방법, 지원내용 등 사업공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인락 기자 ir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