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청. 
양산시청.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도움 기대
기존 특별가맹점(해피투게더) 모집


양산시는 6월부터 운영하는 양산사랑카드 배달서비스에 앞서 가맹점 모집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중계수수료와 별도 광고비가 없어 민간배달앱에 지불하는 높은 수수료 부담을 덜 수 있어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결제수수료(부가세 별도)도 연매출 3억 이하 영세사업체의 경우 2.1%, 3억 초과 사업자는 2.7%로 민간배달앱(3%)에 비해 저렴하다.

더불어 시는 기존 특별가맹점인 '해피투게더' 가맹점도 함께 모집한다. 

해피투게더 가맹점은 카드이용자들에게 가맹점의 자체할인(1~5%)을 제공하는 것이다. 

시는 타지자체의 공공배달앱이 민간배달앱과 비교해 이용자 혜택이 부족하다는 분석에 따라 양산사랑카드 충전포인트(10%)에 해피투게더 자체 할인 등 추가 할인혜택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 해피투게더 가맹점은 할인율에 따라 우선 순위 노출이 가능해 가맹점의 매출증대에도 유리할 전망이다. 

가맹점 신청은 26일부터 시청 상담접수센터로 신청하면 현장접수 인력이 매장을 방문해서 신청서를 접수하고 이후 전문인력이 재방문해 배달프로그램 설치 등을 마무리한다. 

5월 중에는 온라인 신청접수도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시청 상담접수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배달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가맹점 모집에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해뉴스 이선주 기자 sunju@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