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YMCA는 제13대 양점호 신임 이사장의 취임식을 열고, 2021년 비전을 밝혔다.
김해YMCA는 제13대 양점호 신임 이사장의 취임식을 열고, 2021년 비전을 밝혔다.

3가지 실현 과제 선포하며 포부 밝혀


김해YMCA는 지난 29일 오후 3층 월남이상재실에서 제12대 송진홍 이사장 이임과 더불어 제13대 양점호 이사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로 이사 및 직원 등 소수 인원만 참석했으며, 유튜브 김해YMCA 채널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회원들의 참여를 대신했다.

이날 이취임식과 함께 김해YMCA는 2021 비전선포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와 청소년이 행복한 김해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선언했다.

실현 과제로 △참여·자치를 열어가는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활동과 김해청소년환경의회, 청소년사람책도서관을 통한 '김해로운' 청소년상(像) 만들기 △무장애 카페로 여는 지역공동체' 등 3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이를 통해 100년의 청소년YMCA활동 전통을 이어가고, 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스스로의 삶을 설계하며 민주시민으로 성장해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양점호 신임 이사장은 "YMCA와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기회를 갖게 된 것은 축복"이라며 "앞으로 2년간 김해YMCA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쏟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해뉴스 이선주 기자 sunju@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