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배후주거복합단지 조감도.
장유배후주거복합단지 조감도.

 

김해도시개발공사서 경쟁입찰
10일까지 주거전용17필지 등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오는 10일까지 장유배후주거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지구 단독주택용지의 잔여필지를 일반 실수요자에게 공급한다. 
 
이번 공급은 지난 3월 1차 공급에 이어 추가로 진행되는 것으로 이번 공급 역시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된다. 단독주택용지는 주거전용 17필지, 점포주택 30필지로 총 47필지다.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온비드' 공매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공사에서 제시한 예정 가격 이상이면서 최고 입찰가격 제출자를 낙찰자로 선정한다. 
 
장유배후주거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은 2022년 10월 부지조성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전체 공급대상 필지는 단독주택용지 72필지, 준주거시설용지 20필지, 주차장용지 2필지다. 공공시설용지 1필지도 조성될 계획이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되는 토지는 아파트 위주의 획일화된 주거형태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주거문화를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도시개발공사는 김해어방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체비지'도 현재 수의계약으로 매각을 진행하고 있다. 동김해IC 진출입로 인접 등의 좋은 입지 조건으로 부지 조성 전에도 불구하고 현재 70%에 가까운 매각률을 보이고 있다. 
 
체비지 매각과 조성토지 공급 및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뉴스 최인락 기자 ir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