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가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비전 수립을 위해 제2기 새문화정책추진위원회를 위촉했다. 사진제공=창원시
창원시가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비전 수립을 위해 제2기 새문화정책추진위원회를 위촉했다. 사진제공=창원시

제2기 새문화정책추진위 위촉
문화 분야 공약 이행 상황 점검
위원장에 마산대 황무현 교수



창원시는 지난 21일 시청 시민홀에서 문화분야 공약 및 중장기 문화비전 수립의 자문 역할을 수행할 제2기 새문화정책추진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새문화정책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창원시 새문화정책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23명의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및 시민단체 활동가, 지역 인사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위원 위촉장 수여에 이어 위원들과 위원회의 기능, 역할, 운영 등을 논의했다.

이어 조례에 따라 위원들 중 위원장 1인과 부위원장 2인을 투표해 선출했다.

투표 결과 위원장에 마산대학교 황무현 교수가, 부위원장에 창원문성대학교 김수경 교수와 경남작곡가회 김영진 회장이 선출됐다.

위원회는 민선 7기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의 문화 분야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했다.

향후 분야별 정책 자문 및 연구를 위한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창원시의 문화예술진흥 5개년(2023~27) 계획 수립에 관해 자문할 예정이다. 임기는 2년이다.

또 △문화정책개발 분과 △기반안정화 분과 △문화생태계 활성화 분과를 구성해 정기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내년 초 정책제안서 발간 및 정책토론회를 진행해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분과위원회 명칭과 위원 구성은 위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확정할 방침이다.

정혜란 창원시 제2부시장은 "앞으로 중장기 문화정책을 수립하는데 나침반 역할을 할 위원회의 출범을 축하한다. 문화 분야의 여러 현안에 대해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시책에 반영할 것"이라며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비전을 수립해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김미동 기자 md@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