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도시센터가 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여행 코스를 개발할 시민 '여행기획단'을 모집한다. 사진제공=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가 다양한 여행 코스를 개발할 시민 '여행기획단'을 모집한다. 사진제공=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 '여행기획단' 모집
20명 선정, 멘토링·현장답사비 등 지원
주제·테마 제한 없어…김해 소개 목표



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는 2021년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및 문화도시조성사업의 하나로 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여행 코스를 개발할 '여행기획단'을 모집한다. 

'여행기획단'은 시민이 주체가 돼 지역의 다양한 문화적 자원들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여행 코스를 개발·기획하는 활동이다.

평소 여행에 관심이 많은 김해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총 20명을 선정하며, 선정된 참여자들은 4개 팀(5인 1조)으로 임의 구성돼 여행 코스 개발에 필요한 기초 교육 및 멘토링, 코스 개발을 위한 지역 현장 답사비(50만원 내외), 개발 코스 실행 비용(200만원 내외)을 지원받는다.

기획단에서 개발하는 여행 코스는 김해 지역 소개 및 활성화에 목표를 두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별도의 주제나 테마에는 제한을 두지 않는다.

맛집 투어, 원도심 관광지 투어, 생태 여행, 액티비티 여행, 낚시 포인트 여행, 배리어프리 관광 등과 같은 자유 형식으로 구성할 수 있게 해, 최대한 참여자들의 기획 및 활동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

또한 앞으로 5년간 진행될 문화도시사업과 연계, 코스 개발 이후에도 여행기획단들이 계속해서 전문성을 키우고 지역 활성화를 위한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활동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 9월부터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진행하는 "뚜르드 가야" 프로그램에 여행기획단원들이 팀장으로 참여, 3~5인 규모로 자신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여행 관련 교육, 컨설팅, 실행비 지원 등을 받게 되며 시민들과 함께 지역의 문화자원들을 발굴하고 지역 활성화를 이끌어 낼 다양한 여행 코스를 개발하게 된다.

참가 지원은 17일(목)부터 30일(수)까지 구글폼(https://forms.gle/VwDBYvkxMt31nJ5H7)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해뉴스 김미동 기자 md@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