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새복음약국 등 3곳
심야 시간 순찰 강화키로



오는 7월 1일부터 공휴일과 심야 시간에도 의약품을 살 수 있는 '공공심야약국'이 운영된다.
 
경남도는 오는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도내 약국 3곳을 대상으로 공공심야약국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시범사업 참여약국은 김해시 삼정동 새복음약국,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메디팜 엄마손약국, 거제시 고현동 거제프라자약국이다.
 
공공심야약국은 심야 시간에 의약품을 구매할 때 불편을 해소하고 경증환자의 불필요한 응급실 이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다. 토·일요일 및 공휴일을 포함해 365일 자정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문을 여는 시각은 오전 8시30분~오전 9시다.
 
경남도와 지역약사회는 인근 지역 유동인구가 많고 심야 시간에 다수가 이용할 수 있는 장소를 우선으로 협의해 선정했다.
 
도는 7월 사업 시행에 앞서 경남경찰청에 근무 약사와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심야 운영시간 동안 해당 약국 인근 지역 순찰을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보다 많은 도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정 약국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경남도약사회와 해당 약국을 방문해 지정서를 교부하는 등 사업 안내와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지숙 경남도 식품의약과장은 "이번 심야약국을 통해 늦은 시간에도 도민들이 약사의 복약지도 하에 안전하게 의약품을 구입·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올해 시범사업을 거쳐 연말 운영실적을 분석한 후 내년에는 도내 10개 시 지역 확대 운영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원소정 기자 wsj@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