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발 부동산 투기 불똥이 나라 전체로 튀었다. 지난 3월 참여연대는 LH 직원들이 내부 정보를 이용해 개발 전 땅을 미리 사서 폭리를 취했다고 폭로했다. 결국 정부·지자체가 나서 발본색원에 나섰다. 경남도도 예외는 아니었다. 본청 소속 4급 이상 공무원, 경남개발공사 임직원, 그 배우자 등 25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이 결과 4명은 부동산 투기 의심이 있다고 판단해 수사 의뢰했다.
 
경남도내에서는 하동과 사천을 제외한 16개 시·군에서 조사를 마쳤거나 조사 중이다. 
 
그런데 LH발 부동산 투기 불똥이 아직 미치지 않은 성역이 경남에 또 있다. 바로 경남도의회다. 지난 4월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이 '도의원 전체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했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감감무소식이다. 도의회 의장은 '양당(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합의'가 전제돼야 한다는 입장이어서 경남도의원 부동산 전수조사 추진 여부는 미지수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같은 도내 지자체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지자체와도 온도차가 극명하게 갈리고 있는 분위기다. 부산시는 선출직 공무원들에 대해서도 부동산 전수조사를 추진 중에 있다. 조사 대상은 현직 국회의원을 포함해 전·현직 선출직 공무원 등이며, 투기 대상지역은 전국으로 확대해 제대로 준비하는 모양새다. 
 
이런 분위기 탓에 도의원 부동산 조사 여부가 연일 도마에 오르고 있다. 안하는지 못하는지를 두고 말이다. 썩은 환부가 있다면 더 곪지 않게 얼른 도려내고 치료해야 한다. 차일피일 미뤄서 될 일이 아니다. 시간이 지나면 잊히겠지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경남도의회는 당장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부름에 응답해야 할 것이다.

김해뉴스 강승우 기자 kkang@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