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주 씨의 전통무용 무대 모습.
박명주 씨의 전통무용 무대 모습.

 

전통무용·첼로 등 공연 이어져
8월 28일 동상동서 2회차 행사



김해문화재단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의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지원사업 '다같이 공연장' 1회차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달 말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울림홀에서 열린 '다같이 공연장' 1회차 공연 'RE-Start 희망을 안고 다시 시작하다' 프로그램에는 총 5개의 생활문화동호회 및 개인이 참여했다. 공연은 '혼자하면 취미, 같이 하면 콘서트, 새로운 생활문화를 시작하다'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전통무용, 클라리넷, 첼로, K-POP 댄스, 색소폰 합주 등의 공연이 차례로 이어졌다.
 
공연을 펼친 댄스팀 회원은 "이번 공연을 통해 생활 속에서 활력을 찾게 돼 즐거웠다"며 "단순한 문화 소비자를 넘어 문화 활동의 주체가 되는 생활문화활동에 많은 지역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같이 공연장' 프로그램은 올 연말까지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총 111명의 생활문화인과 100여 명 이상의 공연 관람객을 대상으로 문화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1회차 공연 영상은 재단의 영상 플랫폼 '온택트 김해문화'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2회차는 내달 28일 오후 5시, 동상동 분성광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행사 내용 및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해뉴스 김미동 기자 md@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