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도서관 '2021년 성산인문학'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창원시
성산도서관 '2021년 성산인문학'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창원시

 

23일까지 홈페이지·전화 신청
신화 등 유럽 문화 주제로 열려



창원 성산도서관이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2021년 성산인문학 제2주제 수강생을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모집한다. 이번 강의는 시민들의 인문 정신 함양과 지역의 인문 진흥을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유럽의 역사와 문화, 예술로 읽다'를 주제로 진행한다. 부산외국어대학교 김원 교수를 초빙해 예술 작품을 매개체로 유럽 문화의 근간을 이루는 신화와 종교, 그리고 역사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는 29일 첫 강의 '유럽의 예술,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를 시작으로 10월 27일까지 매수 수요일 총5회 강좌가 성산도서관 성산홀에서 진행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강좌로 변경될 수 있다.

강좌 신청은 성산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성산도서관 유진근 관장은 "성산인문학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인문학을 통한 치유의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라며, 11월에는 한국 근대사를 주제로 한 제3주제 강의도 준비 중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산인문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산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김해뉴스 김미동 기자 md@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