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ON 김해' 포스터.
'캠핑 ON 김해' 포스터.

 

관광지 홍보 전단 제작 배부
내달 14일까지 기념품 증정



김해시는 단계별 일상회복(위드코로나)을 앞두고 가을 여행 수요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고려해 10~11월 가을캠핑 여행주간 '캠핑 ON 김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가을캠핑 여행주간 때에는 증가 추세인 캠핑족을 대상으로 5개 캠핑장과 주변 관광명소를 연계해 홍보하고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맞춤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한다고 강조했다.
 
5개 캠핑장은 △김해생림오토캠핑장 △신어산자연숲캠핑장 △가야랜드 달빛야영장 △카라반르몽드 △천문대오토캠핑장이다.
 
시 직영 김해생림오토캠핑장(생림면 마사리 1322-6)은 텐트와 데크 사이트, 해충퇴치기, 샤워실, 개수대 등의 시설이 있으며 금·토·일요일만 운영한다. 주변에 억새 풍경이 멋진 김해낙동강레일파크와 무척산관광예술원, 김해드론연습장 등이 있다.
 
신어산자연숲캠핑장(상동면 장척로 462번길 140)은 장척힐링영농조합에서 연중무료 운영하며, 데크, 글램핑, 물놀이장, 숲밧줄놀이장 등이 있다. 주변에 신어산 자연휴양림, 은하사, 대동생태체육공원이 있다.
 
가야랜드 달빛야영장(신어산길 67)은 목~일요일 운영하며, 차박, 백패킹, 텐트, 카라반, 글램핑 등 130여 개 다양한 캠핑존과 놀이시설 등이 있다.
 
카라반르몽드(가야테마길 161)은 연중무휴 운영하며 카라반, 야외데크, 족구장이 있으며 가야테마파크와 분산성, 김해천문대와 가깝다.
 
천문대오토캠핑장(인제로 545-59)은 연중무휴에 실외수영장, 어린이영화관람장, 놀이시설이 있다.
 
시는 캠핑장과 주변 관광지 정보가 담긴 전단 8000부를 만들어 지역 내 캠핑장과 캠핑용품 판매장 등에 배부하고, 다음달 14일까지 한 달 동안 캠핑장 방문 100명(선착순), SNS홍보(추첨) 30명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시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 새로운 여행 트렌드에 맞춘 관광 마케팅으로 침체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건강한 일상 회복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강승우 기자 kkang@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