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서예진 씨가 4학년 내내 보낸 실습실 공간에서 재봉틀을 사용하고 있다. 이선주 기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서예진 씨가 4학년 내내 보낸 실습실 공간에서 재봉틀을 사용하고 있다. 이선주 기자

 

 LINC+영상콘텐츠 공모전 장려
 졸업패션쇼 등 수업 과정 담아
 학과 내 대회서도 수상 휩쓸어
"부울경 패션기업 다양화 되길"

 

"조기졸업 대상자였지만 학교에 남아 더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마침 기업 취업과 연계된 교육 과정이 있어 참여하게 됐고, 그 과정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었어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서예진(22·4학년) 씨가 지난달 20일 전국대회인 '2021 LINC+사업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과정 패션테크니컬디자인트랙에 참여한 서 씨는 약 1년 동안 진행된 교육 과정을 영상에 담아 출품했다.
 
서 씨는 "새로운 것을 만들어보는 과정을 영상으로 남겨 놓고 싶었다.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실무능력을 얼마나 쌓았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졸업패션쇼에 출품한 메인 옷.
졸업패션쇼에 출품한 메인 옷.

서 씨가 가장 기억에 남는 교육 과정은 지난 6월 진행한 '졸업패션쇼'다. 두 달만에 옷 세벌을 만들어야 해서 며칠내내 실습실에서 살았다. 갑자기 옷을 수정해야 할 일도 생겨 시간이 매우 촉박했다. 하지만, 만들어보고 싶었던 옷을 제작해 선보인다는 생각으로 한땀한땀 만들었다.
 
서 씨는 "풍성한 셔링과 퍼프가 들어간 옷을 좋아한다. 이번 패션쇼를 준비하면서 과감하게 사용했다"며 "꽃무늬 패턴이 들어가 있어 밝고 화사한 느낌을 준다"고 소개했다.
 
정장바지도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처음 만들어봤다. 재봉틀 사용에 자신감도 붙었다. 서 씨는 "정장바지는 재봉틀을 사용해 꼼꼼하게 만들어야 한다. 재봉틀을 다루는 데에 자신이 없었는데 이번에 만들면서 세밀한 부분 하나까지 놓치지 않았다.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다"며 웃었다.
 

학과와 콜핑이 함께 진행한 '산학협력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 중 일부.
학과와 콜핑이 함께 진행한 '산학협력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 중 일부.

 

서 씨의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은 이미 교내에서도 유명하다. 연계된 기업인 콜핑과 함께한 학과 내 '산학협력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콜핑 디자인 실장과 교내 교수진들이 인정한 디자인이라는 것이다. 서 씨는 "콜핑을 즐겨 입는 연령대는 40~50대 분들이다. 아무래도 체형 커버와 실용적인 부분에서 신경을 썼다"며 "꽃무늬 패턴이나 색감을 넣어 시선을 분산시키는 방법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학과 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도 최우수상을 받았다. 
 
서 씨는 "단순히 그림 그리기를 좋아서 디자인학과로 진학했다. 하고 싶은 일을 배워보고 제작하는 것이 즐겁다. 그런 과정에서 인정을 받고 수상도 하니 졸업을 앞두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서 씨는 아직도 다양한 경험에 목말라 있다. 좋아하는 아기자기한 여성복도 좋지만, 남성복이나 스포츠의류 등 제작하고 싶은 옷들이 넘쳐난다.
 
서 씨는 "소심하고 조용한 성격이라 경험을 해보지 않으면 두려움부터 갖는 것 같다"며 "내가 잘하는 건 여성복이라고 생각했는데, 최근 정장바지를 만들고 등산복 디자인 등을 해보니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고 흥미가 생겼다"고 말했다.
 
서 씨의 꿈은 패션디자이너다. 경남 지역에 남아 꿈을 펼칠 생각이다. 하지만, 부울경 지역에는 여성복 제작기업이 없어서 아쉽기도 하다. 서 씨는 "김해에서 거주하고 있다. 지역을 떠나고 싶지는 않지만, 여성복 제작기업이 없어서 선택의 폭이 좁다. 다양한 패션기업이 지역에 생기길 바란다"면서도 "지역에서 훌륭한 패션디자이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선주 기자 sunju@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