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영덕, 이하 진흥원)이 이달 18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남웹툰캠퍼스에서 '2021경남만화·웹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만화·웹툰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프로그램은 △온(VR)/오프라인 만화·웹툰전시 △오프라인체험프로그램 △온라인체험프로그램 △그 외 부대행사 등이다.

만화·웹툰 전시에서는 경남웹툰캠퍼스의 입주작가들이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완성한 11개 작품과, 경남웹툰캠퍼스에서 경남 작가들의 창작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창작지원사업' 결과물 7개 작품이 전시된다.

온라인VR전시는 오프라인상의 전시를 그대로 온라인상에 구현하였으며, 작가들의 인사말과 인터뷰 영상까지 추가로 즐길 수 있다.

오프라인 체험프로그램은 사전신청 인원에 한해 '웹툰제작체험(60분)→웹툰캠퍼스투어(20분)→작가와의만남(20분)' 순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체험프로그램은 선착순 100명의 신청자에게 드로잉 키트를 무료로 배포하며, 준비된 온라인 강의를 따라 체험을 진행하면 된다.

특히 11월 20일(토)과 21일(일)에는 웹툰 전시 이외에도 코메디마술쇼, 저글링 등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과 오징어게임 체험존 등을 구성하여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방법 및 상세정보는 경남웹툰캠퍼스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