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어방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 현장.(사진=김해시)
김해어방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 현장.(사진=김해시)

김해시도시개발공사에서 추진한 제1호 사업인 김해어방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조성공사가 준공됐다.

'김해어방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김해시 어방동 134번지 일원 87,680㎡를 개발해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을 건축할 수 있는 부지조성공사다. 

2018년 8월 착공해 약3년 7개월에 걸친 공사 끝에 지난 3월 30일 준공했다.

사업방식은 기존 토지소유주에게 개발한 토지를 되돌려주고 투입한 사업비는 체비지를 매각해 충당하는 환지방식 도시개발 사업이다. 

어방지구는 동김해IC, 부산김해경전철(인제대역)이 인접해 있고 인근에 김해시청, 안동공단, 인제대학교 등의 기반시설과 이미 개발된 삼어지구 및 부봉지구 등 도시개발지구가 함께 위치해 있어 우수한 입지로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현재 잔여체비지 수의매각이 마무리 중이며 지적확정측량을 거쳐 오는 6월께 환지처분공고 예정이다.

김해도시개발공사 관계자는 “우리공사 제1호 추진사업인 어방지구 부지조성공사가 준공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어방지구는 주변지역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교통의 요충지로서 향후 발전가능성이 매우 커 최근 잔여체비지 매수를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부쩍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어방지구 조성으로 낙후된 동김해 지역의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