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가 6월 3~4일 양일간 김해학생실내체육관과 연지공원에서 '2022 꿈 빛나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학생들의 꿈을 빛낸다는 의미의 '꿈 빛나'를 주제로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김해시와 지역 대학, 기업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에서는 대학 주요 학과 체험,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내 고장 학교 알기, 진학 상담, 진로 특강, 학생들의 댄스동아리 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박람회 기간 김해학생실내체육관에는 △지역 대학생 멘토들이 직접 설명하는 '대학 학과 체험 부스' △학교별 진학 강점을 알아보는 '내고장 학교 알기 부스' △지역 특성화고 부스 △진로·진학상담 부스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홍보 부스 등이 마련된다.

체육관 밖에서 기업체험관에서는 김해시와 경상남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미래자동차 분야에 참여하고 있는 벤츠 경남자동차의 자동차 전시 및 체험을 할 수 있다.

비즈쿨체험관에서는 학생들이 어떻게 창업활동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동아리 체험이 가능하다. 

또 메타버스체험관에서는 미래 교육 콘텐츠로 많이 사용 되는 메타버스 교육을 받고 미래 교육에 대해 준비할 수 있다. 

이밖에도 공공기관 직업체험, 행복체험관, 매직토이, 인제대 연구소의 이공계 진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초·중·고 학생은 25일부터 소속 학교를 통해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로 사전예약이 가능하고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 탑재된 메타버스로 박람회 내용을 체험할 수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다양한 진로·진학 체험으로 꿈을 찾고 빛나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학생들의 진로교육 확대에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