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공교육제도 바로 알기' 설명회가 진행 중인 모습.(사진=김해시)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공교육제도 바로 알기' 설명회가 진행 중인 모습.(사진=김해시)

김해시(시장 홍태용)가 지난 19일 김해시가족센터에서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공교육제도 바로 알기'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민간기관에서 서비스 제공 시 외국 국적 학생의 취학과 편입학, 교육청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대해 지역 기관의 서비스 제공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서비스 제공 기관, 외국인주민 이용시설 관계자, 지역아동센터, 외국인공동체 대표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김해동광초등학교 김영미 교사의 강의로 외국 국적 학생의 공교육 진입을 위한 학적관리와 다문화교육 정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해시 여성가족과 박종주 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이주배경 아동 청소년의 학사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현장 실무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정착하는데 필요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문병식 기자 mbs@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