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김해박물관, '가야역사문화 토요체험행사' 개최
국립김해박물관은 9월 8일(토)부터 3개월간 매주 토요일 '가야역사문화 토요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도자기핸드페인팅, 전통 솟대 만들기, 가야장신구 만들기 등 우리 전통문화와 가야에 대한 소중함과 자긍심을 일깨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일시/토요일 오후1시~5시. 대상/지역 시민 누구나. 참여방법/선착순 현장 무료 참여(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음). 장소/김해 삼방공원, 율하유적공원, 진영 서어지공원, 부산김해경전철 대저역, 부산도시철도 연산역, KTX부산역 등 공공장소. 장소 및 프로그램 확인/홈페이지(http://gimhae.museum.go.kr/) 새소식코너. 문의/055-320-6822.

▶김해문화의전당, 국립발레단 '백조의호수' 공연
전 세계 발레 팬들로부터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클래식 발레의 대명사 <백조의 호수>가 김해문화의전당에서 공연된다. 궁중 무도회에서 최고 기량의 무용수들이 펼치는 화려한 춤들도 장관이지만, 신비로운 호수에서 스물 네 마리 백조들이 차이코프스키의 극적인 음악에 맞춰 추는 환상적인 춤은 단연 압권이다. 공연일시/9월 14일(금) 오후7시30분, 15일(토) 오후5시. 공연장/마루홀. 티켓가격/R석(1층) 6만원 S석(2층) 5만원 A석(3층) 3만원. 회원할인 문의. 관람대상/6세 이상 (1인1좌석, 6세미만 입장제한). 공연문의/055-320-1234, 1252

▶제1회 김해시 어린이동요대회 개최
'K-스타 제1회 김해어린이동요대회'가 9월 16일 오후3시 김해문화의전당 애두름마당에서 개최된다. 지난 8일 예심을 거친 어린이 참가자들의 본심이다. 이날 대회에는 김해시의 자매도시인 일본 무타카타시의 리즈믹댄스팀·심포니주니어합창단 공연과, 김해시시립소년소녀합창단·YMCA어린이합창단 재간둥이(사물놀이)·노아댄스 등의 교류공연이 펼쳐진다. 시민들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진영도서관, '뭐든지 열심히 하는 아이로 키우기' 특강
삶의 긴 과정에서는 탁월한 능력보다 열심히 할 줄 하는 태도가 더 중요하다. 이러한 삶의 태도는 하루 아침에 길러지지 않는다. 진영도서관은 자녀들을 바르게 키우고 싶은 부모님들을 위한 강연을 마련했다. 강사/이국희(진영한서병원 병원장). 일시/9월 25일(화) 오전 10시. 장소/진영도서관 1층 시청각실. 대상/지역주민.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