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테크윈의 '소유 젖병소독기'(사진=김해시)
㈜엠테크윈의 '소유 젖병소독기'(사진=김해시)

김해지역 중소기업 3개사가 '2022 대한민국 우수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

음식물처리기 업체 ㈜비앤테크(대표 방용휘)의 '린클프라임'과 살균가전분야의 ㈜엠테크윈(대표 노민용)의 '소유 젖병소독기', 노인친화용품 제조사인 ㈜디디미(대표 이준성)의 '노인용 디디미 케인'이 선정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우수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디자인' 심볼을 부여하는 디자인 인증 제도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비앤테크의 음식물처리기 '린클프라임'(사진=김해시)
㈜비앤테크의 음식물처리기 '린클프라임'(사진=김해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이번 '우수디자인(GD) 어워드' 선정을 시작으로 해외 디자인 전시회에서 수상하는 기업을 배출하기 위해 심층멘토링을 지원하고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선정 및 수상한 기업에게 출품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우리 진흥원은 지역 내 기업들의 디자인 중심 제조 분위기 확산을 위해 내년에도 다채로운 지원프로그램을 기획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우수한 제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공신력 있는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디디미의 '노인용 디디미 케인'
㈜디디미의 '노인용 디디미 케인'

㈜엠테크윈과 ㈜비앤테크는 '김해형 강소기업'으로 지정돼 있으며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주기업 ㈜디디미는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으로 등록돼 있다. 


김해뉴스 문병식 기자 mbs@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