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홍일이 내달 1일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연어' 무대에 오른다. (사진=유튜브캡처)
가수 정홍일이 내달 1일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연어' 무대에 오른다. (사진=유튜브캡처)

 

유명 김해 출신 뮤지션이 한자리에 모이는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가 오는 10월 1일~2일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열린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올해 '연어'는 화려한 공연 라인업과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지역대표 관광지 김해가야테마파크가 행사 공간으로 활용돼 기존 공연, 체험, 놀이 콘텐츠와 전국 음악팬들이 함께 어울리는 거대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어'는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한 시민주도형 음악축제로 축제명칭 역시 김해 출신 예술인들이 고향에서 기량을 펼치는 무대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연어 무대에서는 JTBC 싱어게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국민가수 정홍일과 전설적인 그룹 시나위 소속이자 유튜브 공연영상으로 팬층을 폭발적으로 넓힌 드러머 박영진, 마찬가지로 싱어게인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인기를 모은 그룹 동이혼의 '세나' 등 탄탄한 라인업으로 팬들을 맞이한다.

메인 공연은 1일과 2일,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된다. 첫째 날은 '2km with 정홍일', '블루스리밴드 with 조건호', '안준우 프로젝트'가 가을밤을 수놓는 선율을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둘째 날에는 정홍일이 보컬로 참여하는 '바크하우스', '동이혼DIH', '해머링' 등이 강렬하면서도 시원한 록(ROCK)의 향연을 펼친다.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가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치뤄진다.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가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치뤄진다.

 

이와 함께, '제2회 시작하는 연어들을 위해'(1일), '제7회 청소년 창의소통 페스티벌'(1일), '제5회 뮤즈페스타'(2일), '100인의 연어 릴레이', '나이트 아트마켓', '팸's 나이트' 등 다양한 공연과 부대행사가 가야테마파크 곳곳에서 진행된다.

홍보대사 가수 정홍일은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가 김해 출신의 뮤지션이 도약하고 활동할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이 됐다"며 "앞으로도 연어들의 만남의 장이 되고 법정문화도시 김해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어'는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1000명에게는 응원도구, 손목밴드 등 굿즈를 함께 제공한다. 연어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를 키워드로 접속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김해문화네트워크와 맥커뮤니티가 주최하고 음악이 주는 선물, (사)우리동네사람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문화도시센터가 주관한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