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환)은 김해교육 특색과제 가야 얼 계승 교육의 일환으로 '어딜가야? 좋을가야!' 가야 얼 체험활동 도움 자료를 개발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보급한다. 
 

가야 얼 체험활동 도움 리플릿.
가야 얼 체험활동 도움 리플릿.

 

가야 얼 체험활동 도움 리플릿은 '우리 고장 곳곳에 숨어 있는 가야얼을 찾아 여행을 떠나 볼까요?', '가야얼을 찾아 스탬프를 찍어보세요!', '김해 생태하천 따라 가야 알아보기' 등을 통해 가야사와 연계한 문화 체험 활동 자원을 안내하고 지역의 역사, 문화, 생태 체험 활동을 통해 김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제작됐다.

이번 자료는 학교에서는 창의적 체험 활동(동아리 활동 등), 사회과 수업 보조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고, 학생-학부모가 함께 지역의 유물과 유적지를 찾아 가야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가야 얼 체험활동 도움 자료로 유용할 수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안태환 교육장은 "김해교육이 지역의 역사자원과 연계하여 가야를 만나고, 가야 얼을 계승하는 것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중심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한편 김해교육지원청은 가야 얼 계승 교육을 특색과제로 초등 3학년 사회과 지역화 도움자료, '다같이 김해 한바퀴' 중등 지역화 교육자료 개발 및 보급, 교원 연수, 내 고장 김해 체험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