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시장 홍태용)는 3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5개 기업과 6137억원 규모의 기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투자협약식. (사진=김해시)
투자협약식. (사진=김해시)

 

올해 들어 처음 개최된 이번 기업 투자협약 체결식에는 기계·금속 및 전기전자 제조기업 2개사와 의료기기 제조기업 1개사, 그 외 물류기업 2개사가 참여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카리(대표 김기영), 신성중공업㈜(대표 박재홍), ㈜유주케어(대표 안명환), ㈜이노비즈물류(대표 황성택), ㈜자연과도시(대표 박만일)의 5개 투자기업 대표들은 협약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해 김해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 중 ㈜카리와 신성중공업㈜은 부산에 거점을 둔 제조기업으로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에 공장을 신설·이전할 예정으로 각각 전기전자·자동차 부품, 호이스트 및 기계부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유주케어는 김해시가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의생명 산업 중 의료기기 전문 제조기업으로 이지일반산업단지에 신설투자를 준비 중에 있다. 

㈜이노비즈물류와 ㈜자연과도시는 부산신항 및 가덕신공항과 인접한 김해의 지리적 장점과 사통팔달의 도로망 등 뛰어난 교통인프라를 활용한, 물류센터 신축에 대규모 투자를 준비 중이다.

김해시는 이번 투자협약으로 신규 일자리가 2679개 창출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시 투자유치단 관계자는 "세계 금융시장 불안과 원자재가격 상승, 고금리로 인한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김해시에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업종에서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고 있으며, 참고로 현재 김해시 산업단지는 분양율이 96%에 달해 입지가 부족한 상황임에도 여러 기업들의 투자 및 입지 관련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홍태용 시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에 투자하기로 결정을 해 준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기업과의 소통창구 확대 및 우리 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원책 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겠으며,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투자 유치는 지속적으로 추진되어야 하는 주요 시책 중에 하나로, 투자기업 인센티브 확대 및 부족한 입지를 해소하기 위한 산단개발 계획을 조속히 추진하는 등 기업투자 활성화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해뉴스 차민기 기자 cmk@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