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25일(화) 김해 아이스퀘어 호텔에서 김해시 관내 고등학교 교장단과 지역교육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인제대 측에서는 김만식 교학부총장을 비롯한 조형호 대외부총장, 양영애 대학원장 등 16명, 교장단에서는 김동암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장, 강은경 김해임호고등학교장 등 20명이 참석했다.

인제대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지역교육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대학의 주요 현안인 지역인재 육성과 대학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 그리고 2025년 전면 시행 예정인 고교학점제와 교육부의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송한정 인제대 지역연계협력본부장과 이우경 기획처장이 각각 ▲지역 속으로, 세계 속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의 명문 사학 인제대학교와 ▲글로컬 대학과 고교학점제를 주제로 발표했다.

김만식 교학부총장은 환영사에서 "지역교육 일선에서 노고가 많은 교장 선생님과 함께 간담회를 열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2025년 전면 시행 예정인 고교학점제로 교육과정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지역-고교-대학이 상호 협력하는 선순환 체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동암 고등학교 교장단 대표는 "오늘의 만남을 통해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과 지역에 정주할 방안 등 여러 대책 마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