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환)은 9일, 11일 이틀간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초등돌봄전담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힐링 체험 연수를 실시한다.
 

초등돌봄전담사 청렴 및 역량 강화 연수. (사진=김해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청렴 및 역량 강화 연수. (사진=김해교육지원청)

 

이번 아동학대 예방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아동학대 발견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대응할 수 있는 능력과 돌봄전담사들의 아동학대 감수성을 높여 돌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이관진 관장을 초빙하여 실제 아동학대 사례를 중심으로 아동학대 유형을 파악하고, 학대 아동 발견 시 신고방법과 신고 후 아동보호절차 등을 교육한다. 또 초등돌봄전담사를 위한 힐링 체험(아로마테라피)도 제공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되돌아보고 돌봄전담사의 세심한 관찰을 통한 사회 안전망 역할 수행과 더불어 돌봄전담사들이 그동안 아이들의 돌봄으로 지친 심신을 잠시나마 힐링을 통해 더 나은 돌봄을 위한 회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우조현 학교통합지원센터장은 "돌봄전담사들의 노력으로 내실있고 질 높은 돌봄교실이 운영될 수 있다며 힐링 체험 연수를 통해 조금이나마 교육력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돌봄전담사의 아동학대 인지 감수성을 높여 학교현장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아동학대 사례에 대해서 좀 더 엄격하게 판단함으로써, 아동보호에 대한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