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오는 9월 수서발 SRT의 경전선(창원‧진주) 운행을 앞두고 진영역 정차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경남도, 국토교통부, SRT 운영사인 ㈜에스알에 진영역 정차(하루 4회)를 요청하는 협조공문을 발송한 데 이어 지난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철도기술박람회의 ㈜에스알 부스을 방문해 진영역 정차 여부에 대해 문의한 결과 경전선 진영역 4회 정차가 긍정적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KTX진영역. 김해뉴스DB
KTX진영역. 김해뉴스DB

 

㈜에스알은 “현재 공사 중인 평택-오송 2복선화 공사가 완료되면 SRT 추가 편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스알은 선로용량, 차량, 지역 간 형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경전선의 경우 하루 4회(왕복 2회) 운행 계획을 수립 중이다. 

현재 경전선은 수서역(강남)을 오가는 고속열차가 운행하지 않아 중간에 동대구역에서 환승하거나 서울역에 도착한 다음 강남지역으로 1시간가량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이러한 시민 불편을 해소를 위해 김해시는 앞서 지난 2019년 2월 경남도, 관련 지자체와 공동으로 ‘경전선 SRT 운행 건의문’을 국토부와 ㈜에스알에 제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SRT 운행을 요청했다. 

홍태용 시장은 “우리 시민들이 진영역에서 수서발 SRT 고속철도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KTX 증편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차민기 기자 cmk@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