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장르 무제한 … 다음달 10일 마감

김해문화의전당에서 개관 7주년을 기념해 영상창작 제작이 가능한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전국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작품의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작품의 형식도 다큐멘터리, 드라마, 애니메이션, 살험영화, 기타 동영상 등으로 자유롭다. 올해 제작된 순수 창작물이면 출품이 가능하다. 작품의 분량은 15분 내외여야 한다. 단, 애니메이션은 5분 이내도 가능하다. 6㎜ HDV/DV Tape(상단에 작품 제목 기입)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동영상파일로 접수할 때는 공모전 신청서·기타 제출서류와 함께 영상공모전 웹하드에 올리면 된다. 웹하드 아이디는 'GASC2012', 비밀번호는 '1111'. 마감은 11월 10일(토)인데, 오후 6시 도착 분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상금은 대학·일반부 대상 2편(다큐멘터리·비다큐멘터리) 각 150만원 등 총 18편 760만 원. 수상작품은 언론매체를 통한 퍼블릭 액세스(public access. 일반인이 직접 기획·제작한 영상물을 그대로 방영하는 것)와 각종 상영회를 통해 상영된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김해미디어센터의 시설과 장비를 무상으로 임대해 창작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종숙 김해문화의전당 사장은 "김해지역은 물론 전국의 초·중·고등학생들과 영상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우수한 영상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영상공모전 행사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http://www.gasc.or.kr/), SNS(http://www.facebook.com/GASC2011), 영상사업팀 055-320-1271~4.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