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중소기업 ㈜동성전기, 부국정공㈜ 2개사가 경남형 방산 강소기업으로 지정됐다.

경남도는 25일 경남테크노파크에서 '경남 방산 강소기업 육성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 방산 중소기업 6개사를 경남형 방산기업으로 지정하고 지정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경남형 방산 강소기업 지정서 및 현판수여식. (사진=경남도)
경남형 방산 강소기업 지정서 및 현판수여식. (사진=경남도)

 

이날 경남형 방산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회사는 김해 2개사를 비롯해 ㈜동산테크(함안), (주)에어로매스터(사천), ㈜에이엔에이치스트럭처(진주), ㈜창민테크론(함안) 등 6개사다.

㈜동성전기는 방산용 발전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부국정공㈜은 송·급탄 장비와 차륜장치 등을 제조한다.

경남 방산 강소기업 육성지원사업은 도내 방산 중소기업이 스스로 글로벌 방산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3년에는 경상남도와 4개 시군(진주·사천·김해·함안)이 참여한다.

선정된 기업은 ▲연구개발, 판로개척, 인건비 등을 지원하는 '도약패키지' ▲국책과제 제안서 작성, 연구개발(R&D) 자금 이자 등을 지원하는 '점프패키지' ▲수출물류비, 통역 등을 지원하는 '완성패키지'를 기업의 수요에 맞게 신청하고 다양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경남도는 2025년까지 성장잠재력이 높고, 혁신역량을 보유한 도내 중소기업 20개사를 경남형 방산 강소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