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가 오는 3일 오후 6시 30분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경남도교육청과 함께하는 대입진학설명회 '2023 진학어울림'을 개최한다.

이번 진학설명회는 '중·고등학생의 대입 준비를 위한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관내 중·고등학생,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진학설명회는 ▲1부 '변화하는 대입 전형의 이해' 특강 ▲2부 지역대학(가야대·김해대·인제대) 입학설명회 ▲3부 '토크, 진학! 궁금증 함께 해결해요'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된다. 

1부 '변화하는 대입 전형의 이해' 특강은 김종승 경남도교육청 대입 장학관이 2025학년도 대입 전형 특징 등 대입 준비에 필요한 주요 정보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지역대학 3개 대학 입학처에서 각 대학별 입학정보, 주요 유망학과와 강점 등을 소개하며, 3부 토크콘서트는 도내 진학전문 고교 교사들로 이루어진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질의응답을 하며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현장에서 바로 해소할 수 있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2025학년도 대입시행 계획 주요사항과 학생부 위주 전형의 대학·전형별 특징, 수시모집 시기별 전형의 이해, 2028년 대학입시 제도 개편 시안 등을 수록한 자료집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경남대학정보센터 누리집에서 하면 되고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