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9일부터 11일까지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에서 개최된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했다.

대한의용생체공학회(회장 김명남)는 1979년 창립된 의공학 분야 학회로 이번 학술대회는 '인공지능이 바꾸는 헬스케어 패러다임'을 주제로 3일간 개최됐다.
 

대한의용생체공학회 기업 컨설팅 데이 참가자들. (사진=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대한의용생체공학회 기업 컨설팅 데이 참가자들. (사진=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진흥원은 학술대회 기간 중 커넥티드 의료산업 생태계 활성촉진사업의 사업화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업 컨설팅 데이를 열었다. 

이번 기업 컨설팅 데이에는 뉴대성병원 송해룡 의료원장, 고려대학교 이규백 교수 등 5명의 전문가가 참석했다. 컨설팅에는 △딥노이드(의료 인공지능), △헬스리안(웨어러블 심전도 모니터), △엘티바이오(관절 통증 완화 의료기기) 3개 기업이 참여해 기술과 아이템을 발표하고, 애로사항에 대해 기술적, 그리고 임상적 부분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받았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의 차병열 의생명센터장이 의공학 산학연병 협력네트워크 구축과 의용생체공학분야 발전 공로로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차병열 의생명센터장은 "앞으로도 국내 의료산업의 성장을 위하여 노력하며 의료산업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