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서부보건소는 임플란트 시술비용 지원 대상을 60세 이상으로 확대하는 '60~64세 저소득층 임플란트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사업은 치과진료 비급여 항목인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비용을 1인당 최대 2개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김해에서 올해부터 추진하는 신규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김해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60~64세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해당자, 저소득 위기가구원(가구주 포함), 건강보험료 하위 50% 해당 저소득층이다. 지원 상한연령인 64세 대상자는 올해 말까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비급여 임플란트 시술비용에 대하여 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해당자, 저소득 위기가구원(가구주 포함)은 1개당 100만원 이내로 최대 2개인 200만원 까지 지원한다. 

또 건강보험료 하위 50% 해당 저소득층은 1개당 70만 원 이내로, 최대 2개인 14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받고자 하는 시민은 김해시 서부보건소 구강보건센터로, 서부지역 이외 지역은 김해시보건소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신길재 김해시 서부보건소장은 "60~64세 임플란트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구강기능을 유지하고 관리하는데 더욱 힘써 건강하게 백세시대를 영유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김해뉴스 차민기 기자 cmk@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