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진영 원도심에 자리잡은 하모니타운. 김해뉴스DB
김해 진영 원도심에 자리잡은 하모니타운. 김해뉴스DB

 

김해시는 지난 14일 충남 아산시 모나밸리 아레나홀에서 열린 2023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가 주최한 이날 시상식에는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 수상 단체장, 지자체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지방위는 균특회계로 지원된 포괄 보조사업에 대해 각 광역 및 지자체가 추진한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의 타당성, 추진체계 적정성, 목표 달성도, 지역경제 발전과 파급효과,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균특회계 사업(자율계정) 393건 중 우수등급을 받은 54개 사업을 대상으로 서면평가, 전문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20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김해시는 일반농산어촌개발 분야에서 '금병산 아래 철길따라 화합의 길이 열리는 하모니 진영읍 조성' 사례로 도내 지자체 중 유일하게 우수사례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았다.

김해시 건설과 박명준 농촌개발팀장과 안정희 하모니사회적협동조합 사무장은 진영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신·구도심 주민의 화합을 이끌고 사업추진위원회가 경제적 자립을 이루는 데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지방시대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해시는 진영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으로 주민 참여형 문화복지 거점공간인 하모니타운, 폐선로를 활용해 신·구도심과 배후마을 간 화합의 공간인 하모니숲을 조성했다. 또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무료 빨래와 심부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심지와 배후마을 간 균형 있는 발전을 이끌어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