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협의회 신년 공동 기자간담회에서 질문에 대답하고 있는 홍태용 김해시장. (사진=김해시)
낙동강협의회 신년 공동 기자간담회에서 질문에 대답하고 있는 홍태용 김해시장. (사진=김해시)

 

김해시를 비롯한 낙동강권역 6개 지자체가 모인 낙동강협의회는 11일 부산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공동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신년 기자간담회에서는 낙동강협의회 6개 지자체장을 비롯하여 언론인, 실무협의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낙동강협의회의 새로운 출범을 알리고 공동협력사업 및 지자체별 주요 현안사업 발표, 기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낙동강권역의 공동번영 청사진을 제시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등 빅 이벤트와 연계한 관광 자원 구축 사업에 대해 밝혔다. 홍 시장은 "선셋레포츠파크 조성을 비롯한 여러 관광자원 구축 사업들은 김해방문의해,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 등 메가이벤트와 연계하여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김해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매력 포인트가 되어 더욱 다채롭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낙동강협의회는 2022년 10월, 경남 김해시, 양산시, 부산 북구, 사상구, 강서구, 사하구 6개 지자체가 낙동강협의체(비법정협의회)로 출범하며 낙동강 권역의 공동문제 해결 및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한 공동협력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12월, 협의체는 지방자치법에 따른 '낙동강협의회(행정협의회)'로 전환하여 지역주민들의 요구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조직의 공신력 및 공동협력사업 추진 동력을 더욱 강화시켰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