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캐릭터 '토더기'를 활용한 카톡 이모티콘.
김해시 캐릭터 '토더기'를 활용한 카톡 이모티콘.

 

김해시는 공식 캐릭터인 '토더기'로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15일 오후 2시부터 김해시 카카오톡 채널 신규 구독자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김해 방문의 해』를 맞아 김해시 공식 캐릭터 토더기 홍보 차원에서 기획됐다.

지난해 11월 확정된 김해시 새 캐릭터 '토더기'는 가야시대 신비로운 새로 불리며, 가야인들의 꿈과 행복을 염원하는 대상이었던 오리를 모티브로 한 상징물이다.

이번에 제작된 토더기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부산김해경전철, 수로왕릉, 불암장어, 김해뒷고기 등 김해시 상징 아이콘을 배경으로 토더기의 다양한 표정과 움직임을 표현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일상 대화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2만 5000명에게 배포되며, 내려받은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 다운로드 방법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검색 창에서 '김해시'를 검색해 '채널 추가'버튼을 눌러 등록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통해 『김해 방문의 해』인 올해 김해시를 전국에 널리 홍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는 토더기 캐릭터의 다양한 응용 매뉴얼을 마련해 도심 곳곳을 디자인하고, 굿즈·관광기념품 등을 제작해 시민과 김해를 찾는 관광객에게 오리의 행운을 전할 계획이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