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중국 어학연수 관계자 간담회 참석자들. (사진=김해시)
김해시 중국 어학연수 관계자 간담회 참석자들. (사진=김해시)

 

김해시가 지역 대학 중국 유학생 유치를 위해 18일 시청에서 '중국 어학연수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정효권 중국 한인협회 전 회장, 박정호 북경대경제학교 교수를 비롯한 중국 측 관계자와 인제대 장익준 국제교류차장, 김해대 고경희 부총장, 가야대 양녕박 중국어학과 교수, 김해시 장판규 인재육성사업소장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각 대학별 유학생 유치 규모, 지원계획 등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중국 측 관계자들은 회의에 앞서 각 대학의 강의실, 도서관, 기숙사, 어학연수센터 등을 견학했다. 

간담회에서 김해시와 관내 대학들은 올해 중국인 유학생 1000명 유치라는 목표를 세웠다. 시는 유학생 유치로 생활인구를 늘려 인구소멸 위기를 극복하는 동시에 해외 우수 인재를 유치, 지역 산업 일자리 수요를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8월 정부의 대대적인 유학생 유치 정책 기조에 발맞춰 관내 대학과 협력해 유학생 유치부터 취업, 정주까지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홍태용 시장은 "관내 대학, 기업 등과 연계해 유학생 등 우수한 해외 인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이들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뉴스 차민기 기자 cmk@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