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빌드업을 위한 스포츠전문가 초청 포럼. (사진=김해시체육회)
김해 빌드업을 위한 스포츠전문가 초청 포럼. (사진=김해시체육회)

 

김해시체육회는 26일 김해중소기업비지니스센터에서 '김해 빌드업을 위한 스포츠전문가 초청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홍태용 김해시장을 비롯해 김해시체육회 임직원 및 종목단체 관계자, 지도자, 선수 등 200여명의 체육인이 참석했다.

포럼은 공시영 한국스포츠엔터테인먼트협회부회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성문정 수석연구원이 발제한 김해 스포츠 발전을 위한 정책방향 모색의 주제와, 인제대학교 스포츠헬스케어학과 정수호 교수가 발제한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한 스포츠 도시 만들기 주제로 김유상 김해시의회 의원과 백승엽 창원대학교 체육학과 교수, 김종백 동의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 교수, 김진세 국민체육진흥공단 마케팅혁신팀장이 주를 이루어 종합토론이 이루어졌다. 

이번 정책 포럼에서는 김해 스포츠 발전을 위해 전국체전 이후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경기장 사후 활용 방안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하여 지역 경제 유발 효과 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해시체육회 서동신 회장은 "이번 스포츠전문가 초청 포럼이 김해의 스포츠 발전과 지역사회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어, 체육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도시 발전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함께 논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해시체육회에서는 향후 체육 정책 및 체육 산업, 체육 복지와 관련된 내용으로 다양한 주제의 포럼 개최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