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경남도, 김해시와 함께 '2024년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의 예비창업자 및 지원기업 모집을 13일부터 시작한다.

모집대상은 의료기기, 의료 서비스(AI 기반), 제약, 화장품, 건강식품 등 바이오헬스 전분야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창업 후 7년 이내 유망 기업이다.

모집기간은 이달 13일부터 26일까지이다.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참여기업은 약 10개월간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컨설팅, 특허 및 인증,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OEM·ODM 지원, 사용적합성 평가, 임상 프로토콜 개발, 임상시험이 있으며,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은 최대 3개의 프로그램에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면 수요조사 및 선발을 통해 ▲연구개발 지원(산·학·연·병 공동 연구회 등)과 ▲홍보 네트워크 지원(대한의학회 참가 지원, BIO KOREA 2024, KIMES Busan 2024) 또한 받을 수 있어 기술사업화뿐만 아니라 시장진출까지 다각화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진흥원은 의생명테크노타운동 7층에 구축된 K-바이오헬스 김해지역센터 공유오피스 창업 보육공간의 입주실과 가상오피스 입주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사업 총괄책임자인 차병열 의생명센터장은 "의생명산업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설·장비 활용 지원 등 지역의 다양한 인프라와 연계하여 창업기업의 초기비용 부담은 줄이고, 지역병원 연계를 통해 현장수요 기반의 기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공고의 상세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은 2022년부터 3년간 총 39억원의 자금이 투입되며, 올해는 총 13억원의 규모로 운영된다.


김해뉴스 차민기 기자 cmk@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