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4' 개막식에 참석했다.

오는 18일까지 열리는 '제13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4'는 300여명의 국내외 조각가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조각 전시이자 아트페어로, 한국조각가협회가 주최하고 국제조각페스타 운영위원회가 주관해 2011년부터 매해 개최되고 있다.
 

 '제13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4'에 참석한 홍태용 김해시장. (사진=김해시)
 '제13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4'에 참석한 홍태용 김해시장. (사진=김해시)

 

개막식에는 구상 조각계의 거장이자 한국조각가협회 고문인 김영원 작가를 비롯해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짱청강 중국조소학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홍태용 시장은 축사에서 "올해 문화가 일상이 되는 문화도시 김해를 모토로 전국체전, 동아시아 문화도시 행사, 김해방문의 해 등 우리시의 대형 이벤트를 연계하여 전국체전을 문화체전으로 승화시켜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동아시아 문화도시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국제조각페스타 in 김해'를 개최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 응원과 함께 김해시에 많이 방문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서울국제조각페스타 김해시 부스에는 지역 작가 4명이 10점의 작품과 우리시 출신인 김영원 작가 작품 4점을 함께 전시하며, 지역 기업체와 연계하여 김해시 홍보에 함께 힘쓰고 있다.

올해는 140여개 부스에서 국내외 조각가 300여명의 작품을 선보이며, 국내 미술대학 졸업생들의 우수 작품을 소개하는 청년작가 지원 특별전과 중국 주요 12개 미술대학 학생들이 참여하는 중국미술대학 특별전이 마련된다. 그밖에도 중국현대조각특별전, 후원기업의 특별전, 지방자치단체관, 문화재단관 등이 설치 운영된다.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4에 앞서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만난 홍태용 김해시장. (사진=김해시)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4에 앞서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만난 홍태용 김해시장. (사진=김해시)

 

홍 시장은 행사에 앞서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김해시 메가이벤트와 김해시립김영원미술관 등 주요 현안업무를 의논하고 협조와 지지를 요청했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