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 완료보고회. (사진=김해시)
김해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 완료보고회. (사진=김해시)

 

김해시는 지난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해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김해시의 향후 5년간(2024~2028년) 스마트도시 조성 추진 방향과 주요 사업계획을 검토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스마트도시계획은 2018년에 수립한 계획에 이은 2번째 계획으로, 1차 계획의 성과를 분석하고 시민 설문조사와 리빙랩 및 공무원 면담 등 다양한 의견을 반영했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사람과 공간을 잇는 초연결 도시, 김해'라는 스마트도시 비전을 설정하였다. 

이를 위해, '연결'을 핵심 주제로 △김해시의 내일을 잇는 '산업 이음' △안전한 일상과 공간을 잇는 '안전 이음' △사람과 기술을 잇는 '교육·복지 이음' △도시와 사람을 잇는 '교통 이음' △도시와 데이터를 잇는 '데이터 이음'의 5대 분야와 17가지 세부전략을 수립하고, 37개의 스마트도시 건설사업안을 마련했다.

안경원 부시장은 "계획은 실행되어야 비로소 의미가 있다"며 총괄부서인 스마트도시담당관의 역할을 강조하고 "김해시가 스마트도시 비전과 같이 사람과 기술, 그리고 공간이 서로 이어져 스마트 포용도시 김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추가 반영하여 2월 말 국토교통부에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다. 

 

김해뉴스 차민기 기자 cmk@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